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세미나/웨비나

[바이오의약공방] 제1회 세미나

행사일 2022.05.10
장소 Online(Zoom)
주최/주관 바이오의약공방
접수/신청일 2022.05.01 ~ 2022.05.08



[바이오의약공방] 제1회 세미나 (5.10.화 오후 7시/Zoom)

1. 일시: 2022년 5월 10일(화) 19:00

2. 장소: Zoom (온라인)

3. 세부 내용
- 좌장: SK 바이오사이언스/이상균 안동공장 공장장
가. 제1주제
(1) 제목: 주사완제의 시작점: 1차 포장재 선정 시 고려해야할 사항들
(2) 연사: 알파링크/김형순 부사장
(3) 내용
바이오의약품은 대부분이 주사제입니다. 따라서 제재 연구 시 주사 완제를 염두에 두어야 하고, 완제를 개발 시 1차 포장재를 선정해야 하는 것이 시작점입니다. 무균상태에서 약을 충전하고, 보관하는 부분과 어떻게 안전하고 편하게 주사할 것인가?를 고려하여, 1차 포장재를 선정하게 되는데, 10여 가지의 고려사항들이 검토되었으며, 이에 관하여 협의하고자 합니다.
나. 제2주제
(1) 제목: Siliconization: State-of-the-art technologies and methods of analyzing in prefilled syringes
(2) 연사: Vetter Pharma/이용민 매니저
(3) 내용
프리필드 주사기(Prefilled Syringes)는 약물 전달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확장되는 부문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환자 안전 개선, 투여 용이성, 정확한 투여, 오염 위험 감소와 같이 특히 자가 투여 의약품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최적의 프리필드 시린지(PFS) 시스템을 찾을 때 제약 회사와 생명 공학 회사는 각 화합물의 특성과 개별 요구 사항에 따라 달라지는 많은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생물학적 제제인지, 실리콘에 민감한지, 화합물이 유리 또는 플라스틱과 상호 작용이 있는지, 홈케어 부문에서 관리해야 하는지 아니면 의료 전문가가 관리해야 하는지 등, 어떤 실리콘화 기술이 화합물과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는지 평가하려면 다양한 옵션에 대한 심오한 지식과 주사기의 실리콘 코팅을 분석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가 중요합니다.

※ 참석 신청 (5월 8일 일요일 24시까지 신청) Google 설문조사 작성 시 적어주신 메일로 zoom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 설문조사 작성이 원활하지 않으신 분은 bpgb@daum.net으로 성함/소속/메일주소를 보내주시면 zoom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 Bio Bulletin Board 등록 서비스 이용문의
bbb@bios.co.kr | 02-2088-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