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공지]예비 신약개발자의 'BioS(바스) Letter' 공모전

입력 2020-07-03 09:42 수정 2020-07-03 10:00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일 기자

총 상금 1000만원.. 7월15일까지 이메일 접수

바이오스펙테이터는 창간 4주년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대학원생, 대학원 졸업 예정자, 석사 및 박사를 대상으로 '예비 신약개발자의 BioS Letter'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부문은 '면역항암제', '유전자치료제', '섬유화증', '퇴행성 뇌질환', '마이크로바이옴' 총 5개 분야다.

공모전 참여자는 해당 분야에서 △최신 혹은 주요 논문에 대한 리뷰 △새로운 타깃에 대한 연구(작용기전) 및 개발동향 △치료제 개발을 위한 새로운 기술/모달리티에 대한 설명(PROTAC, 오가노이드, ADC 등) △특정 기업의 핵심 역량과 파이프라인, 개발방향의 시사점 △최근 연구관련 이슈에 대한 내용 및 해결방향 등에 대한 글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바이오스펙테이터는 응모작에 대해 각 분야별로 최우수상 1명(총 5명), 우수상 2명(총 1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은 각 100만원, 우수상은 각 50만원 시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바이오스펙테이터 인턴 연구원 및 객원 연구원 근무 기회가 제공된다. 미래 'K-바이오'의 주력이 될 '예비 신약개발자' 여러분의 많은 응모와 관심을 부탁드린다.

◆ 공모전 상세내용

1. 응모자격

대학원생/대학원 졸업 예정자/석·박사

2. 공모부문

- 주제 : 아래 분야 중 택일 (신약개발 관련 흥미로운 연구결과에 대한 소개 및 경향)

- 분량 : 200자 원고지 30매 이상

3. 참여방법

- 원고를 제공하는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이메일(letter@bios.co.kr)로 제출합니다.

- 파일명은 [분야명_성명_제목_제출일] 순으로 기재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를 작성하여 파일로 같이 제출합니다.

4. 진행일정

- 접수기간 : 2020년 6월 15일(월) ~ 2020년 7월 15일(수)

- 수상작 발표 및 시상 : 2020년 7월 중

5. 시상내역

- 최우수상(분야별 1명) : 상금 100만원

- 우수상(분야별 2명) : 상금 50만원

※ 특전

> 입상작은 바이오스펙테이터 사이트에 게재 될 수 있음

> 입상자에게는 바이오스펙테이터 인턴 연구원 및 객원 연구원 근무 기회가 제공됨

6. 유의사항

- 최소 원고 분량을 준수하지 않은 응모작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응모작이 다른 공모전에 응모되거나, 기고 및 연재된 경우 수상이 취소되며 상금은 환수됩니다.

- 응모작이 저작재산권 침해 사실 등이 확인될 경우, 수상이 취소되며 상금은 환수됩니다.

- 공모전 운영 과정의 일환으로 응모작을 바이오스펙테이터 관련 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은 바이오스펙테이터와 공모전 홍보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7. 주최 및 주관

주식회사 바이오스펙테이터

8. 제출 및 문의처

바이오스펙테이터 공모전 운영국 letter@bios.co.kr / 02-2088-3456

바로 응모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