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재인알앤피, 항암 천연물신약 도전.."국내임상 4건 진행”

입력 2020-08-20 10:44 수정 2020-09-01 13:58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한의학 연구성과 SH003+국내 임상 전문가 네트워크 결합..임상 1상 완료 및 단독(2상), 병용(1/2상) 진행 계획..첫 기관 투자유치 추진

재인알앤피는 고성규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한약물재해석암연구센터,MRC센터장)가 2017년 창업한 신약개발 바이오텍이다. '환자를 긍휼로 다룬다'는 의미를 담아 사명을 재인알앤피(Jaein R&P, 在仁 Research & Pharmacy)로 지었다.

재인알앤피는 한의학에 기반한 천연물 신약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전문가 네트워크와 협업해 항암제, 아토피 치료제 등의 개발에 도전한다.

선두 파이프라인인 항암제 'SH003'은 이미 4건의 국내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아 연구개발이 진행중이다. 특히 SH003은 다양한 고형암에 병용치료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바구니형(Basket) 1/2상을 승인받아 임상 진입을 준비하고 있다.

고성규 대표는 "최초의 경구용 항암 목적의 천연물 신약으로 글로벌 시장까지 도전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임상을 통해 데이터로 SH003의 가치를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재인알앤피는 임상을 가속화할 외부투자 유치에도 나설 계획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