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엔젠바이오-온코닉, NGS 기반 동반진단 개발 MOU

입력 2020-12-07 13:07 수정 2020-12-07 13:07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PARP/Tankyrase 표적항암제 후보물질 ‘JPI-547’ 동반진단 바이오마커 및 진단 패널 개발

엔젠바이오가 7일 온코닉테라퓨틱스와 NGS 기반 동반진단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일약품의 자회사인 온코닉테라퓨틱스는 ‘JPI-547’을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과 함께 개발하고 있다. JPI-547은 고형암을 대상으로 개발 중인 PARP/Tankyrase 이중표적항암제(dual inhibitor)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엔젠바이오와 온코닉테라퓨틱스는 JPI-547 이중저해항암제 동반진단을 위한 바이오 마커 및 유전체 NGS 진단 패널을 개발한다. 임상시험 대상 환자의 선별에 적용하고, 미국 식품의약국(FDA) 동반진단 허가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존 온코닉테라퓨틱스 대표는 “엔젠바이오와의 동반진단 기술 공동 개발을 통해 신규 항암 바이오마커 발굴 및 동반진단 키트 개발 시기를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난치성 암종의 신규 적응증 개발을 통한 새로운 시장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이사는 “온코닉테라퓨틱스의 신약 개발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NGS 기반 고형암 정밀진단 제품과 분석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