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오토텔릭, 전략적 투자 30억 유치.."에스티팜 등 참여"

입력 2020-12-14 10:01 수정 2021-09-07 07:52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시리즈A-B 브릿지 투자로 에스티팜, 제일약품 등 국내 제약사로부터 전략적 투자(SI) 30억원 투자 유치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Oligonucleotide) 기반 혁신 신약 연구개발 기업 오토텔릭바이오(Autotelic Bio)가 에스티팜과 제일약품 등 국내 제약사로부터 3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SI)를 유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올해 2월 시리즈A 투자 유치한 이후 10개월만의 추가 투자로 내년 3분기로 계획하고 있는 시리즈B 투자의 브릿지 형태의 투자다.

오토텔릭바이오 관계자는 "에스티팜과 제일약품이 오토텔릭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사업성과 기술 혁신성을 높이 평가해 공동개발 또는 향후 공동개발 파트너십을 위해 이번 투자에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토텔릭바이오는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기반으로 면역표적 이중기능 항암신약(Immuno-Target Dual Action Onco-therapeutic)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투자 유치 자금으로 합성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의 생체내 반감기와 세포 투과도를 개선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신규 표적항암제 개발하는 등 신규 파이프라인의 개발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