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진스크립트, 이노베이션과 "CAR-T CDMO 계약"

입력 2020-12-15 15:06 수정 2020-12-15 15:06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일 기자

진스크립트 '이노베이션 CAR-T' 플라스미드와 렌티바이러스 개발, 생산, 모델 세포주 개발

진스크립트(GenScript Biotech Corporation)는 15일 이노베이션과 포괄적 협력계약(Master Service Agreement, MS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노베이션은 고형암과 혈액암을 타깃하는 CAR-T를 개발하는 회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노베이션은 진스크립트의 CRO 플랫폼을 이용한 연구 개발부터, 진스크립트의 자회사인 진스트립트 프로바이오(GenScript Probio)를 통해 GMP 생산에 대한 CDMO 서비스 부분까지 협력할 예정이다.

현재 이노베이션은 혈액암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중항체 CAR-T(Bi-Specific CAR-T) ‘IBC101’ 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임상, 임상에 필요한 플라스미드와 렌티바이러스 개발 및 생산, 모델 세포주 개발을 진스크립트가 진행하게 된다.

한편 진스크립트는 미국 뉴저지주에 본사를 두고 홍콩 시장에 상장돼 있는 글로벌 CDMO 바이오 기업으로서 시가총액은 약 4조5000억원 수준이다. 진스크립트는 연구용 시료 생산, 의약용 항체 생산, 유전자치료제와 세포치료제 생산에 대한 CDM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