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하플사이언스, 시리즈B 227억..”골관절염 약물 개발”

입력 2021-01-19 16:54 수정 2021-01-19 16:54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DSC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중소기업은행, 스틱벤처스 등 참여

하플사이언스(Haple Science)가 227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B 투자에는 DSC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중소기업은행, 스틱벤처스, 라이프코어파트너스, 메가인베스트먼트,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최학배 하플사이언스 대표는 “이번에 투자받은 자금을 골관절염(OA), 만성폐쇄성 호흡기질환(COPD) 치료제 후보물질의 비임상, 임상시험계획(IND), 초기임상 돌입까지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플사이언스는 △골관절염(OA) △만성폐쇄성 호흡기질환(COPD) △피부노화(Skin aging) △탈모에 대해 ‘HAPLN1(Hyaluronan And Proteoglycan Link ProteiN 1)’을 이용한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HAPLN1은 세포외기질(extracellular matrix)의 구성성분 중 하나인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과 아그리칸(aggregan)을 연결해주는 단백질로 결합조직의 기능을 정상화함으로써 질병을 치료하는 컨셉이다.

하플사이언스의 선도 파이프라인은 골관절염 치료제 후보물질 ‘HS-101’으로 올해 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임상시험계획(IND)을 신청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