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네오이뮨텍, 고형암 'NT-I7+키트루다' 병용 "2상 시작"

입력 2021-03-23 08:54 수정 2021-03-23 08:54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비소세포폐암, 소세포폐암, 삼중음성유방암, 직장암, 췌장암 등 고형암 5종 타깃..."6월 ASCO서 1b결과 발표 예정"

네오이뮨텍(NeoImmuneTech)이 임상 개발 중인 'NT-I7(efineptakin alfa)'과 미국 머크(MSD)의 PD-1 면역항암제 '키트루다®(pembrolizumab)'을 병용투여 용량증량 임상1b상을 마치고, 임상2상 첫 환자 투여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임상2상은 재발성 또는 불응성 진행성 고형암 5종 대상으로 150명 환자가 대상이며, 네오이뮨텍은 이번 임상을 통해 NT-I7와 키트루다 병용투여에 따른 약물의 안전성과 치료 효능을 평가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타깃 암종은 비소세포폐암(NSCLC), 소세포폐암(SCLC), 삼중음성유방암(TNBC), 직장암(MSS-CRC), 췌장암(PC) 등이다.

이중 삼중음성유방암, 비소세포폐암, 소세포폐암 환자는 이미 면역관문억제제 치료를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직장암, 췌장암 환자는 면역관문억제제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각 환자군에 대한 임상을 통해 해당 치료요법에 대한 보다 정밀한 분석 및 핵심 결과 도출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다.

임상1b에 대한 결과는 다가올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ist, ASCO)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양세환 네오이뮨텍 대표는 “키트루다와 NT-I7를 병용투여함으로써 활성의 증대 여부와 면역관문억제제에 내성을 가진 종양 타깃의 항암 효과 여부를 입증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고형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대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