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레보스케치, ‘디지털 PCR’로 난치병 "조기진단" 공략

입력 2021-05-25 09:40 수정 2021-05-31 14:12

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단일 디지털 PCR 기기 ‘digiQuarK’, 샘플 오염 확률 낮추고 가성비는 높였다..고감도 디지털 PCR 활용한 분자진단 시장 돌입 예정

“진단시장에서 민감도가 높은 ‘디지털 PCR(digital PCR)’ 기술이 앞으로 가장 중요한 기술로 여겨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러한 고감도 분자진단 기술을 통한 액체생검 시장이 열리게 되면 혈액 뿐만 아니라 다른 인체 유래 샘플을 통해서도 다양한 질환의 진단이 이루어져 진단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이성운 레보스케치(Revosketch) 대표이사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센터에서 열린 ‘데일리파트너스 D’LABs 데모데이’에서 레보스케치의 디지털 PCR 장비와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레보스케치는 이 대표가 지난 2017년에 설립한 바이오 분석 및 진단기기 개발 회사로, 2019년 2월 시리즈A1으로 20억원을 유치했다.

이 대표는 레보스케치가 회사의 PCR 기기와 기술을 바탕으로 진단 관련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한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레보스케치는 바이오니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20여종의 조기 암 바이오마커 발굴을 진행중이다. 발굴된 바이오마커는 향후 건강진단 시 혈액검사 항목으로 포함될 수 있는 조기 암 스크리닝 서비스로의 개발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레보스케치는 바이오오케스트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알츠하이머 조기 진단기술을 개발 중이며, 시선바이오머터리얼스와 여성관련 질환 및 코로나19 같은 감염질환의 진단기술 개발을 진행중이다.

그렇다면 이 대표가 말하는 ‘디지털 PCR’ 기술은 기존 PCR과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가장 큰 차이점은 ‘민감도(sensitivity)’에 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