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레고켐, 美 셀렉타와 'PDC 항암제' "공동개발+옵션딜"

입력 2021-07-12 09:10 수정 2021-07-12 10:15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셀렉타의 PLE 기술과 레고켐의 ADC 링커-톡신 플랫폼 적용해 PDC 후보물질 발굴...셀렉타 기술이전 옵션 행사하는 내용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LegoChem Biosciences)는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나스닥 상장사 셀렉타 바이오사이언스(Cellectar Biosciences)와 인지질-약물 접합체(Phospholipid Drug Conjugates™, PDC) 분야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옵션계약(Collaboration & Option license Agreement)을 체결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셀렉타의 인지질에테르(Phospholipid Ether, PLE) 플랫폼은 PLE가 특정 종양세포를 타깃하며, 여기에 화학링커를 통해 페이로드(payload)를 연결하는 형태다. 셀렉타는 전체 구조를 PDC로 명명해 항암제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두 회사는 셀렉타의 PLE 원천기술과 레고켐바이오 고유의 ADC의 링커-톡신 플랫폼기술을 활용하여 PDC 후보물질을 발굴할 계획이다.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후보물질이 도출되면 셀렉타는 글로벌 개발 권한 및 상용화에 대한 기술이전옵션을 행사할 수 있다. 단 계약의 상세한 조건은 합의에 따라 옵션행사전 비공개로 유지된다.

레고켐은 이번 공동개발 및 옵션딜이 항체가 아닌 새로운 작용기전의 약물전달 플랫폼에 회사의 ADC 기술을 접목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