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셀트리온-삼바, '렉키로나' 완제생산 "손잡았다"

입력 2021-07-20 13:27 수정 2021-07-20 13:32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 완제 위탁생산,,셀트리온 "기존 제품 생산으로 공급물량 부족시 대응"

삼성바이오로직스(Samsung Biologics)가 인도네시아에 공급하는 셀트리온(Celltrion)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Rekirona, regdanvimab)'의 완제의약품을 위탁생산한다. 대표적인 국내 항체치료제 기업인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손잡고 상대 제품에 대해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일 인도네시아 식약처(Badan Pengawas Obat dan Makanan, BPOM)의 허가자료에 따르면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렉키로나의 생산을 셀트리온 또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담당한다. 인도네시아 식약처는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성인 고위험군 경증 환자 및 중등도 환자를 대상으로 렉키로나의 긴급사용승인을 허가했다.

셀트리온은 이와관련, 인도네시아 등 해외 수출물량이 크게 증가하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삼성 바이오로직스와 렉키로나에 대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생산물량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기존 완제공정 제조소에서 기존 제품도 생산을 해야 하기 때문에 부족물량의 대비를 위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완제공정 위탁계약을 체결해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