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세닉스바이오테크, 박진성 CSO 영입

입력 2021-08-02 13:40 수정 2021-08-02 14:00

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독성 및 안전성 연구 적임자 판단”

세닉스바이오테크(Cenyx Biotech)가 2일 신임 최고과학책임자(CSO)로 박진성 박사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박진성 CSO는 서울대 수의학 학사 출신으로 동 대학원에서 수의학 석사를 거쳐, 일본 동경대에서 수의학 박사 과정을 마쳤다. 그 후 일본 리켄(RIKEN) 뇌과학연구소, 호주 가반(Garvan) 의학연구소와 콜링(Kolling) 연구소, 시드니대학교 등에서 연구활동을 지속했다. 회사측은 박진성 CSO가 국내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전임상 실험부에서 연구교수 및 GLP 운영 책임자로서 활동하며, 독성전문가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연구경력을 쌓아왔다고 설명했다.

박진성 CSO는 세닉스에서 신약의 기초연구 및 GLP를 전담해 연구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세닉스 측은 이번 영입으로 비임상시험의 설계,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 1상 시험 승인 계획수립 등 향후 연구 및 사업개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승훈 세닉스 대표는 “박진성 CSO가 세닉스에서 개발중인 나노자임 신약의 독성 및 안전성 연구 최고 적임자라고 판단해 이번 영입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현재, 세닉스는 2022년 내로 FDA로부터 지주막하출혈 나노자임 신약 ‘CX213’의 임상 1상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