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DTx' 에스알파, 시리즈A 100억 유치.."소아근시 임상"

입력 2021-08-04 10:59 수정 2023-03-15 17:02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기존 투자자와 더불어 한국투자파트너스, 스톤브릿지벤처스 등 총 9개 기관 참여

디지털치료제(digital therapeutics, DTx) 연구개발 스타트업인 에스알파테라퓨틱스(S alpha Therapeutics)는 시리즈A로 100억원의 투자를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지난해 시드투자에 참여한 하나벤처스, 스틱벤처스, 아주IB, SJ투자파트너스, 토니인베스트먼트 등 5개 기관이 후속투자자로 참여했다. 신규투자자로, 한국투자파트너스, 스톤브릿지벤처스, 데브시스터즈벤처스/산은캐피탈,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에스알파테라퓨틱스 이번 투자금으로 선두 디지털치료제 파이프라인 ‘SAT-001’의 국내, 미국 임상시험 개발과 ‘SAT-008’ 검증과 후속 파이프라인 개념검증 연구개발에 투입할 계획이다.

현재 에스알파테라퓨틱스는 올해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소아근시의 진행을 억제하는 목적으로 개발된 디지털 치료제 SAT-001의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아, 국내 다수의 사이트에서 허가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근시 환자의 경우 해부학적으로 안축이 길어지면서 진행이되며, 환자가 특정 행동을 반복수행하도록 유도해 근시를 치료하는 개념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