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신라젠, 장동택 신임 대표이사 선임

입력 2021-10-14 18:23 수정 2021-10-14 18:54

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거래재개 및 주주가치 제고에 총력"

신라젠은 14일 이사회를 통해 신임 대표이사에 장동택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장동택 신임 대표는 서강대 경제학과 졸업 후 성균관대 MBA를 거쳐 SK텔레콤과 SK E&S 등에서 재무기획, 글로벌 신규사업 개발, M&A 등을 담당했다. 이후 비에스렌탈 경영지원부문장(CFO)을 거쳐 지난 7월 신라젠에 합류했으며, 전략기획부문을 맡아 한국거래소 대응 업무를 비롯한 경영전반을 책임져왔다.

장 대표이사는 "거래재개가 신라젠 최우선 과제임은 변함이 없다"면서 "내실을 더욱 튼튼하게 다지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신라젠 R&D 부문장으로 엠투엔바이오를 이끌었던 박상근 전무가 선임됐다. 박 부문장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에서 MBA를 거쳤으며 글로벌 제약사 존슨앤존슨(J&J)의 관계사 악텔리온의 한국법인 대표를 역임했다. 엠투엔바이오에서는 엠투엔의 미국 자회사 그린파이어바이오(Greenfire Bio)의 난소암치료제(GRN-300) 도입 및 임상총괄과 파이프라인 도입에 기여했다.

또한 기타비상무이사로 김재경 전 랩지노믹스 대표이사가 신라젠에 합류한다. 김 이사는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삼성서울병원 전문의를 지낸 랩지노믹스의 창립멤버다.

신라젠 관계자는 "항암 바이러스 개발회사로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추가적인 합류결정은 고무적"이라며 "모든 임직원들이 경영정상화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상원 전 신라젠 대표이사는 건강 등 일신상의 이유로 대표이사를 사임하고, 기타비상무이사로 남아 신라젠 경영정상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