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면역항암제 개발’ 넥스아이, TIPS 프로그램 선정

입력 2021-11-19 10:38 수정 2021-11-19 10:38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면역치료 불응성 인자 타깃 항체신약 개발

차세대 면역항암제 연구개발 기업 넥스아이는 19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팁스(TIPS,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TIPS는 2013년 도입된 이스라엘식 인큐베이팅을 모델로 한 민간주도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TIPS 운용사가 먼저 자체적으로 심사를 거쳐 투자한 스타트업 중 창업팀을 선발하고, 연구개발(R&D) 비용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넥스아이는 팁스 운영사인 슈미트(Schmidt)의 추천으로 선정돼 약 5억원의 기술개발자금을 확보했다.

넥스아이는 올해 4월 설립된 바이오벤처기업으로 지놈앤컴퍼니 최고과학책임자(CSO)를 역임한 윤경완 대표와 김태우 고려대의대 교수가 최고기술책임자(CTO)로서 공동창업했다.

넥스아이는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로 발굴한 신규 면역치료 불응성 인자를 표적하는 중화항체 신약을 개발중이다. 면역치료법을 사용할 수 없거나, 기존 항암제에 반응하지 않는 암환자들을 대상으로 단독요법 또는 기존 면역치료법과 병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완 넥스아이 대표는 “이번 팁스과제를 통해 발굴한 새로운 신약 타깃을 이용한 동반진단법 개발과 표적 항체 연구를 통한 치료법 개발을 수행할 계획”이라며 “계속해 난치암에 대한 면역항암제 개발 기술력을 입증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스아이는 앞서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서울아산병원 ‘바이오 Core Facility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카카오스토리로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