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DTx 선두' 페어, 2Q 매출 "기대 이하"..앞으로 방향은?

입력 2022-08-24 12:52 수정 2022-08-24 12:52

바이오스펙테이터 윤소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매출 330만달러, 지난분기 대비 20% 증가했지만 기대 이하.."유료처방(paid script) 우선순위로 해 데이터와 수익성 모두 추구할 것"

처방 디지털치료제(prescription digital therapeutics) 개발회사 페어(Pear therapeutics)의 올해 2분기 매출이 330만달러를 기록했다. 전분기(2022년 1Q) 대비 20% 증가했지만 페어의 기대에 미치지못한 낮은 매출로 업계는 실망하는 분위기가 역력하다. 게다가 올해 처방건수 목표를 30%가량 축소했다.

예상보다 낮은 매출에 대해 페어는 정부와 진행중인 보험적용 절차가 예상보다 늦어진 데 따른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페어는 이번 실적발표에서 디지털치료제를 유료로 사용하는 비율인 ‘지불비율(payment rate)’을 처음 공개하면서 그동안 데이터 수집에 집중했던 확대전략에서 벗어나 수익률 개선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페어는 지난 7월 비용절감을 위해 9%에 해당하는 인력을 구조조정했다.

페어는 약물중독(오피오이드 중독 제외) 치료제 ‘리셋(reSET)’, 오피오이드 중독 치료제 ‘리셋-O(reSET-O)’, 불면증 치료제 ‘솜리스트(Somryst)’ 등 3개의 처방 디지털치료제에 대해 FDA 시판허가를 받은 회사다. 특히 페어의 리셋은 FDA의 허가를 받은 최초의 디지털치료제다. 페어는 디지털치료제의 시장을 연 회사로, 디지털치료제 개발 및 상업화의 선두주자이자 기준(standard)으로 업계에서 평가받는다. 페어의 실적과 전략에 업계가 주목하는 이유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