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SK바사, 전략기획실장에 김영석 부사장 영입

입력 2022-10-04 11:33 수정 2022-10-04 11:33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글로벌컨설팅기업 액센츄어(Accenture), 회계법인 EY한영 출신

SK바이오사이언스(SK Bioscience)는 4일 경영전략 전문가인 김영석 부사장을 전략기획실장으로 신규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서울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수료했다. 이후 글로벌컨설팅기업 액센츄어(Accenture) CRM 본부 디렉터, EY한영 아시아태평양 PI 리더 및 한국 디지털(Digital) 리더 등을 역임하며 비즈니스모델 구축, 사업전략 및 프로세스 강화, 경영전략 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김 실장의 실무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성장전략 실행을 본격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차기 성장전략으로 △R&D 및 생산인프라의 질적·양적 확장 △mRNA 등 신규 플랫폼기술 확보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M&A, JV 설립 등을 통한 외형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또 기초 백신과 프리미엄 백신 등을 신규 개발해 백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넥스트 팬데믹에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추가 확보하는 한편, 중저개발국에 백신 생산 시설을 이전하는 글로컬라이제이션(Global+localization) 사업도 추진한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의·약학 전담조직인 Medical Affairs실과 해외 허가 전담조직인 Global RA실을 신설하고 해외사업개발실과 IR실의 확대 재편에 나서는 등 글로벌 사업을 위한 조직 고도화와 각 분야의 인재를 확보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