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SK바이오팜, 사장에 이동훈 SK 바이오투자센터장 선임

입력 2022-12-01 10:52 수정 2022-12-01 13:51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SK그룹 핵심 바이오사업 투자 주도, 그롭사간 시너지 기대..조정우 사장은 미래성장담당 역할

SK바이오팜(SK Biopharmaceuticals)이 지난달 30일 이사회를 열고 이동훈 SK㈜ 바이오투자센터장을 SK바이오팜과 미국 자회사인 SK라이프사이언스의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대표이사를 역임한 조정우 사장은 SK바이오팜의 성장동력을 찾을 미래성장담당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최종길 SK㈜ 바이오투자센터 임원을 Global 전략본부장으로 선임하는 등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 신임 사장은 글로벌 회계법인인 KPMG 및 제약사, SK㈜ 바이오투자센터에서 근무하며 다수의 글로벌 신약 사업개발과 글로벌 바이오투자 및 딜을 수행했다. SK㈜에서 재직하는 동안 로이반트(Roivant)와 공동으로 타깃 단백질 저해제 조인트벤처인 프로테오반트(ProteoVant)를 설립하고, 미래 성장 분야인 유전자 세포치료제 분야로의 확장을 위해 프랑스의 유전자·세포치료제 CDMO 이포스케시(Yposkesi) 인수, 미국 필라델피아 소재 CBM(Center for Breakthrough Medicine) 투자 등 SK그룹의 글로벌 바이오 투자를 주도했다.

SK바이오팜은 이번 신임 사장 선임이 그룹 관점의 전략방향 제시와 멤버사 간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동훈 신임 사장은 "SK그룹의 바이오 사업 핵심 성장동력인 SK바이오팜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며 “적극적인 글로벌 투자, 신사업 발굴과 혁신을 통해 확장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훈 신임사장 주요경력>

SK 바이오 투자센터장 (‘21.1~현재)

SK 투자3센터장 (‘19.12)

동아ST 글로벌사업총괄 부사장 (‘16.7)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부사장 (‘13.3)

동아제약 사업개발실 실장(전무) (‘12.8)

삼정KPMG 투자자문 본부장(전무) (‘01.6)

<학력>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MBA (‘95)

서울대학교 경영학 학사 (’92)

카카오스토리로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