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GC셀, 주총서 제임스박·김호원 사내이사 선임

입력 2023-03-28 15:32 수정 2023-03-28 17:42

바이오스펙테이터 신창민 기자

“Global Creator of Cell & Gene Therapy" 새 비전 발표

GC셀(GC cell)은 28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GC녹십자 R&D센터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올해초 영입한 제임스박 전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사장과 김호원 전 K2B Therapeutics의 CSO를 사내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주총에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 제임스박 사내이사는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제임스박 신임 CEO는 “2023년은 회사의 지속성장을 결정짓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경영진을 필두로 강력한 실행 지침을 통해 성장 중심의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성과창출 중심의 조직으로 회사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C셀은 R&D 투자 확대를 통해 파이프라인과 플랫폼 기술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First-in-class 의약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탑티어 세포∙유전자치료제(CGT)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GC셀은 이날 새로운 비전으로 “Global Creator of Cell & Gene Therapy”를 선언, GC셀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발표했다.

GC셀은 NK세포, T세포,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하는 세포∙유전자치료제(CGT)를 연구 개발하며, CGT에 특화된 CDMO사업, 검체검사사업, 바이오물류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에선 간암에 대한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주'를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미국 관계사 아티바(Artiva)를 통해 NK세포치료제의 임상을 진행하고 머크(MSD), 아피메드(Affimed)등과 협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