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SG Cap™ 다중 면역진단 원천기술과 그 확장성

입력 2017-01-19 13:40 수정 2017-01-22 20:50

J. Ryang 객원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J약사의 시장탐구㉘]피씨엘 기술 플랫폼의 가치와 제품군, 그리고 혈액진단 시장의 글로벌 강자들

다중 면역진단 전문기업, 피씨엘은 지난 12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절차를 밟는다. 피씨엘은 그들 고유의 면역 다중진단원천기술인 ‘PCL SG Cap™’을 확보하고, 이를 토대로 차례차례 상용 가능한 제품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그들의 ‘Hi3-1’제품은 다국적, 다기관 임상시험을 실시하여 유럽체외진단의료기기(CE-IVD) LIST A 등급심사를 통과해, 판매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CE-IVD LIST A – 에이즈, 간염, ABO, 혈액형에 해당하는 등급분류, 제품의 우월성의 지표가 아니다.

PCL은 그들의 SG Cap™기술을 적용하여 수혈용 혈액제제의 바이러스 진단을 위한 ‘Hi Series – Hi3-1, Hi3, Hi4, Hi6’ 제품라인을 구축중에 있고 독감진단을 위한 ‘Ai’, 다중 암 진단을 위한 ‘Cancer-6’의 제품화를 진행하며 신속검사(POCT, Point Of Care Testing)시장 진출에도 힘쓰고 있다.

한 가지의 키트로 여러가지 질병존재여부에 대해 검사할 수 있는 ‘다중면역진단’ 기술은 체외진단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고급화된 기술이나, 지금까지의 기술은 높은 민감도(Sensitivity)와 특이도(Specificity)가 보장되지 않고 고비용의 문제로 상용화가 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다. 현재 이 기술을 상업적으로 성공시킨 사례는 미국의 루미넥스(Luminex)를 비롯한 2-3개 정도의 극소수 회사 들에서만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는 다중 면역진단의 원천기술(SG Cap™)과 이가 적용된 제품군을 다뤄 기술특례상장을 앞둔 피씨엘의 가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PCL SG Cap™ Technology...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