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한미사이언스에 합병된 JVM, 시너지효과는?

입력 2017-04-05 13:10 수정 2017-04-05 13:10

J. Ryang 객원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J약사의 시장탐구㉟]한국 약국조제 자동화의 시작이자 역사, JVM

JVM은 병원 및 약국 자동화 시스템 개발의 선도기업이다. JVM은 약사들의 효율적인 조제업무를 위한 전자동 정제분류 포장시스템(ADTPS), 자동 정제/산제 포장시스템, 전자동 약품 검수시스템 그리고 자동 약품 등록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JVM은 40년 전인 1977년 수동 약 포장기를 시작으로, 현재는 전 세계의 병원∙약국에 제품을 활발히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외 470여건의 지적재산권 등록으로 강력한 진입장벽을 세워놓았다.

의약품 조제실이 주요 업무 공간인 약사들은 다른 어떤 제약회사만큼이나 JVM이라는 회사가 친숙하다. 이는 의약분업 후 약국의 대형화에 따른 약국업무 자동화 요구에 당사의 ATDPS(Automatic Tablet Dispensing & Packaging System)가 완벽히 부합했기 때문이고 자연스럽게 ADTPS는 JVM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어버렸다.

▲ATDPS(Automatic Tablet Dispensing & Packaging System), 자동 정제 조제기

‘약 자동 조제기’인 ADTPS는 조제업무가 많은 중/대형 약국이나 병원약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었고 이들이 일정이상 보급된 후 JVM은 사업적으로 안정기에 접어들게 되었다. ADTPS는 JVM이 제품설계부터 소프트웨어까지 순수 독자기술로 생산하고 있고, JVM의 중심적인 Cash-Cow로 자리하고 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