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연골재생 5년 유지 데이터 확보"

입력 2017-09-01 07:02 수정 2017-09-04 18:50

바이오스펙테이터 이은아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오원일 부사장, 60개월 중장기 추적관찰결과 소개.."차세대 고효율 줄기세포 개발"

▲오원일 메디포스트 부사장

“카티스템은 60개월 중장기 추적 관찰시험을 통해 연골재생 효과가 5년간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것을 확인했다. 장기적인 안전성 역시 확보했다. 이 결과는 단순히 통증완화가 아니라 구조개선과 연골재생을 통해 장기적으로 무릎연골 결손을 치료한다는 카티스템의 치료 목표를 입증한 것이다.”

최근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메디포스트 본사에서 만난 오일원 메디포스트 연구소장(부사장)은 '카티스템'의 장기추적 임상시험 결과에 대해 이처럼 강조했다. 카티스템이 관절염 증상 완화 뿐 아니라 관절의 퇴행적 구조변화를 늦추거나 멈추게 만드는 골관절염 근본적인 치료제인 ‘디모드(DMOAD)’에 가깝다는 의견이다.

카티스템은 퇴행성 또는 반복적 외상에 의한 골관절염 환자의 무릎 연골 결손을 치료하기 위한 동종 제대혈 유래 중간엽줄기세포와 히알루론산을 혼합한 치료제다. 2012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아 출시된 지 5년이 지났다.

올해 내 논문 게재 예정인 카티스템 5년 장기추적 관찰시험은 카티스템 3상 임상시험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가 이루어진 카티스템 투여 또는 대조군(미세천공술) 시술 후 36개월(±3개월)이 지난 시험대상자 77명(시험군 38명, 대조군 39명)을 대상으로 36개월, 48개월, 60개월의 장기적인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한 것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