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바이로메드, 해외 임상개발·마케팅 전문가 영입

입력 2017-11-15 14:04 수정 2017-11-15 14:04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윌리엄 슈미트, 캐시 캐롤, 마리 로라 뉴보렛으로 글로벌 팀 구축

바이로메드가 유전자치료제 VM202의 글로벌 임상 성공 및 기술이전을 위해 해외 전문가를 영입했다.

바이로메드는 윌리엄 슈미트(Willian Schmidt) 박사, 캐시 캐롤(Cathryn Carroll) 박사, 마리 로라 뉴보렛 M.D(Marie-Laure Nevoret)를 영입해 다수의 전문가로 포진된 글로벌 팀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슈미트 박사는 바이로메드 임상개발본부의 본부장을 맡으면서 VM202의 DPN, PAD, ALS 관련 미국 임상을 총괄한다. 슈미트 박사는 40년 이상 통증 치료제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임상과 규제 관련 권위자로서 다년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전세계 제약회사 및 생명공학회사에게 혁신적인 통증 관련 약물의 전임상 및 임상연구에 대한 컨설팅을 하는 NorthStar Consulting의 대표 컨설턴트이며 동시에 Catalina Pharma의 President, EicOsis의 임상개발 Vice President와 Ensysce Biosciences의 총괄을 맡은 경력이 있다.

마리 로라 뉴보렛은 외과 전문의이자 당뇨병성 신경병증 분야의 임상연구 전문가로 슈미트 박사와 함께 VM202의 미국 내 임상과정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캐시 캐롤 박사는 글로벌 제약 마케팅 및 사업개발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략사업팀에 합류해 바이로메드의 VM202 기술이전 업무를 총괄한다. 캐롤 박사는 다양한 파트너쉽을 모색하면서 라이센싱과 사업제휴, 신규 파이프라인 도입 등을 주도적으로 수행하며 상용화이전 VM202의 시장진출 전략, pricing전략, 마케팅 전략 등을 수립하는 글로벌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한다.

김용수 바이로메드 대표이사는 "다국적제약사들은 FDA 규제에 의거한 임상개발 전략뿐만 아니라 임상 3상에서부터 약가 분석과 마케팅 전략을 세워 경쟁력 있는 시장 포지셔닝을 위한 전방위적인 전략을 가지고 있다"면서 "VM202를 혁신적인 글로벌 신약으로 완성시키기 위해 임상개발에서부터 품목허가, 시장출시를 고려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으며, 이 분야의 권위자이자 전문가인 인재들을 영입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