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메디톡스, 필러 ‘뉴라미스딥’ 태국 허가

입력 2018-02-13 10:37 수정 2018-02-13 10:37

바이오스펙테이터 천승현 기자

메디톡스는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딥’이 태국 식약청(TFDA)으로부터 시판허가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뉴라미스딥은 뉴라미스 시리즈의 대표 제품으로 2011년 메디톡스가 자체기술로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다.

뉴라미스는 히알루론산 가교반응의 효율을 높여 지속성을 증대시켰고 정제과정을 향상시켜 BDDE(부탄디올 디글리시딜 에테르) 잔존물을 기준치 이하로 제거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미국 식품의약품국(FDA)에 등재되고 유럽 의약품 품질위원회(EDQM)의 승인을 받은 히알루론산을 원료로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회사 측은 “국산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이 태국 시판허가를 획득한 것은 최초다”면서 “이번 허가 획득으로 보툴리눔독소제제와 시너지 효과가 큰 히알루론산 필러를 태국 시장에 판매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2008년 태국 시장에 진출한 보툴리눔독소제제 ‘메디톡신’은 태국 시장에서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성장을 거듭하며 2013년부터 태국 미용성형 분야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성공적인 태국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3월 태국 미용전문업체 셀레스테와 현지 합작법인 ‘메디셀레스’를 설립,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국산 필러의 우수성을 동남아시아 미용성형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태국시장에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태국 시장 진출로 뉴라미스의 해외 시장 공략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