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지투지바이오, 70억원 투자 유치.."지속형 치매치료제 임상"

입력 2018-04-10 14:47 수정 2018-04-10 14:47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한국투자파트너스, 쿼드자산운용, CKD창투, 대덕벤처파트너스,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참여

▲이희용 지투지바이오 대표

지투지바이오가 국내 벤처캐피탈 등으로부터 7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10일 지투지바이오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를 비롯해 쿼드자산운용, CKD창투, 대덕벤처파트너스,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등 5개 기관이 참여했다. 작년 3월에 창업한 지투지바이오는 대덕벤처파트너스와 한남대 개인투자조합을 비롯한 엔젤투자자로부터 13억원의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지투지바이오는 치매 등 만성질환 환자의 투여 편의성과 복약 순응도를 높임으로써 치료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약효지속성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약효지속성 플랫폼 기술인 ‘InnoLAMP’를 이용, 약효물질을 생분해성 고분자와 섞어 균일한 미립구로 제조해 체내에서 고분자의 가수분해에 따라 1주일에서 6개월 이상 서서히 방출함으로써 약효가 오래 유지되도록 한다.

지투지바이오는 우선 치매 치료제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도네페질‘을 1일 경구용에서 1개월 주사제 형태로 개발해 복약순응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지투지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에 따라 1개월 지속형 치매치료제의 스케일업 공정개발과 비임상 시험을 진행한 후 해외 임상을 추진하고, 전세계 치매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미국 시장에 우선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스토리로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