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신풍제약 "뇌졸중 신약후보, 2a상서 tPA와 병용가능성 확인"

입력 2018-07-30 10:22 수정 2018-08-28 07:04

바이오스펙테이터 이은아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신약 파이프라인 'SP-8203'..'tPA에 의한 MMP 활성 저해기전'.."올해 내 후기임상 진입 계획"

신풍제약이 국내 임상2a상을 마친 뇌졸중 신약 파이프라인 ‘SP-8203'의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유제민 신풍제약 대표는 지난 27일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주최로 서울 여의도 유진투자증권 HRD센터에서 열린 ‘2018년도 제2회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IPIR 2018-Season 2)'에서 뇌졸중 등 신약 파이프라인을 소개하며 R&D 혁신신약 파이프라인 확충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유제민 신풍제약 대표이사가 지난 27일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주최로 서울 여의도 유진투자증권 HRD센터에서 열린 ‘2018년도 제2회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에서 신약 파이프라인을 소개했다.

뇌졸중은 크게 뇌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허혈성 뇌졸중’과 뇌혈관의 파열로 혈류가 뇌 내로 유출돼 발생하는 ‘출혈성 뇌졸중’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허혈성 뇌졸중은 갑자기 발생하기 때문에 골든타임 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유 대표는 “95%가 허혈성 뇌졸중으로 발생한다. 그러나 현재 허혈성 뇌졸중 치료는 혈전용해제(tPA)가 유일한데, 뇌졸중 발병 3시간 이내 투여해야 예후가 개선되고 그 이후에는 출혈, 사망 등 부작용이 발생하는 한계가 있다. 발병 3~4시간에는 tPA 사용이 조건부로 권고되고 있으며 4.5시간 후에는 사용할 수 없다. 많은 뇌졸중 환자가 치료 기회를 놓치고 있는 상황”이라며 새로운 신약 뇌졸중 치료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신풍제약은 임상적 의학수요가 높은 급성 뇌졸중 신약 후보물질 'SP-8203(Otaplimastat)'을 개발 중이다. 현재 임상2a상에서 안전성을 입증한 상태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