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브릿지바이오, 오토택신 저해제 "올해말 美임상 신청"

입력 2018-08-22 07:16 수정 2018-08-22 13:59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서 열리는 '제 2회 IPF Summit' 참가 BBT-877 전임상 데이터 포스터 발표...선두물질 갈라파고스 'GLPG-1690' 임상2a상서 'IPF 병기진행 중단' 가능성

브릿지바이오가 내년 임상돌입을 앞둔 오토택신(ATX, autotaxin) 저해제 'BBT-877'의 전임상 데이터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지난해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로부터 계약금 20억원을 주고 도입한 물질이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는 21일 열린 Webinar IR에서 "BBT-877은 올해 11월중 미국 임상승인신청서(IND filing)를 제출할 계획으로, 글로벌에서 두번째로 임상에 돌입하게 된다"며 "전임상에서 특발성 폐섬유증(IPF, idiopathic pulmonary fibrosis) 모델로 경쟁물질과 비교해 우수한 약물 효능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브릿지바이오는 글로벌 학회에서 BBT-877에 대한 데이터를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회사는 20~22일(현지 기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제 2회 IPF Summit'에 참가해 포스터 발표를 진행하며, 과학자문위원회(SAB)와 미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브릿지바이오는 오토택신 저해제를 우선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로 개발하며, 이후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non-alcoholic steatohepatitis)과 특정 암종을 겨냥하는 치료제로 개발하다는 목표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