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파멥신, KoNECT 글로벌 임상지원사업 선정

입력 2018-09-19 10:08 수정 2018-09-19 10:40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타니비루맵, 글로벌 임상데이터 관리 시스템 개발 및 운영비용 지원

파멥신은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KoNECT)가 지원하는 임상시험 글로벌 아웃바운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파멥신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글로벌 제약회사 머크(MSD)와 진행하는 키트루다(Keytruda, Pembrolizumab)와 파멥신의 TTAC-0001(타니비루맵) 병용요법에 대한 글로벌 임상시험의 데이터 관리(Data Management)에 필요한 EDC(Electronic data capture)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 받는다.

현재 파멥신은 재발성 교모세포종(뇌종양) 치료제 TTAC-0001(타니비루맵)의 호주 2a상 임상시험을 이미 완료해 미국 및 글로벌 2상 임상시험을 계획중이다. 연내에 머크의 키트루다와 재발성 교모세포종 및 삼중음성 유방암 등 난치성 암종에 대한 병용요법의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미국 및 호주에서 글로벌 임상시험도 시작할 예정이다.

파멥신의 유진산 대표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TTAC-0001과 키트루다의 병용요법 임상시험의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글로벌 임상시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한국 제약시장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파멥신은 코스닥 상장을 위해 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고 심사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