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SCM생명과학, 말레이시아 기업서 55억 유치

입력 2018-10-25 18:00 수정 2018-10-25 18:00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최대 제약회사 'CCM 듀오파마'가 투자..동남아진출 교두보 마련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이사

SCM생명과학은 25일 말레이시아 최대 제약회사인 'CCM Duopharma Biotech Berhard(CCM듀오파마)'로부터 5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SCM생명과학은 성체줄기세포의 고순도 분리 및 배양 분야에서 원천기술을 보유한 줄기세포치료제 전문기업으로 지난 9월 KB인베스트먼트, 요즈마그룹 등 국내외 투자사들로부터 386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번 투자 유치로 투자유치액은 441억원으로 늘어나게 됐다.

SCM생명과학은 이번 투자 협약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CCM듀오파마는 말레이시아 국영기업인 CCM의 자회사로 일반의약품 제약 분야에서 세계 최초로 할랄제약 표준 인증을 받은 말레이시아 최대 제약 기업이다. 200개 이상의 제네릭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는 “이번 투자 협약으로 SCM생명과학이 보유한 줄기세포치료제 원천기술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면서 "CCM듀오파마의 투자 유치에 이은 교류를 통해 SCM생명과학의 글로벌 진출에 한걸음 더 나아갈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CM 듀오파마의 레오나드 아리프 압둘 샤타르 대표는 “CCM듀오파마는 신규시장 진입 전략에 부합하는 줄기세포 등을 이용한 첨단 재생의료 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SCM생명과학은 현재 만성 및 급성 이식편대숙주질환(GVHD), 중증 급성 췌장염, 중증 아토피성 피부염 및 중증 간경변 등의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