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강스템, '아토피 줄기세포' 임상1/2a상, 3년 추적 결과는?

입력 2018-11-28 17:10 수정 2018-12-03 22:32

바이오스펙테이터 이은아 기자

이 기사는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BioS+ 기사입니다.
1.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퓨어스템 에이디주' 작용기전 2. 임상결과.."3년간 효능 지속, 장기간 안전성 확보".."국내3상 결과 내년 상반기 도출, 유럽임상도 추진중"

"'퓨어스템 에이디주'의 임상1/2상을 3년간 장기 추적관찰한 결과, 아토피 피부염 성인 환자에서 임상적 증상 지표가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 특히, 줄기세포 1회 투여만으로 약효가 장기적으로 지속된다는 점이 놀라웠다. 줄기세포에 따른 부작용도 발생하지 않아 장기간 안전성을 입증했다. 아토피피부염에서 세계 최초로 장기간 제대혈 줄기세포의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한 것이다.”

강스템바이오텍 최고과학기술책임자를 맡고 있는 강경선 서울대 교수의 설명이다. 강 교수는 28일 서울 아산병원에서열린 ‘제4회 줄기세포센터-AMIT 심포지엄’에서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인 ‘퓨어스템 에이디주’의 임상1/2a상에 대한 3년 장기추적결과를 발표했다.

▲강스템바이오텍 최고과학기술책임자인 강경선 서울대 교수가 28일 서울 아산병원에서열린 ‘제4회 줄기세포센터-AMIT 심포지엄’에서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인 ‘퓨어스템 에이디주’의 임상1/2a상에 대한 3년 장기추적결과를 발표했다.

퓨어스템 에이디주, "면역체계 전반 걸친 다중 작용기전"

강스템바이오텍은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를 이용해 아토피피부염, 류마티스 관절염, 크론병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를 개발한다. 퓨어스템 에이디주 역시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치료제다....

이 기사는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BioS+ 기사입니다.
유료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유료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
카카오스토리로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