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인트론바이오, 동물항생제 대체제 인도네시아·멕시코 허가

입력 2018-12-26 11:48 수정 2018-12-26 11:48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박테리오파지 기술 활용 제품..씨티씨바이오와 공동사업 첫 허가

인트론바이오는 씨티씨바이오와 공동사업으로 진행하는 박테리오파지 기술을 이용한 동물용 항생제 대체재와 관련해 최근 인도네시아와 멕시코 정부로부터 해외 첫 허가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인트론바이오는 전략적 파트너사인 씨티씨바이오에게 박테리오파지 원제를 공급하면 씨티씨바이오는 사료첨가제 제형기술을 접목시켜 항생제 대체재로 생산해 사료회사나 농가에 공급한다.

인트론바이오 관계자는 " 씨티씨바이오와 함께한 이번 품목 등록은 박테리오파지 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대한 동남아시아 및 중남미 최초 허가 사례"라면서 "글로벌 시장의 교두보가 될 국가들에서 허가를 확보함으로써 해당 시장으로의 진출 기반이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인트론바이오의 동물용 항생제 대체재는 러시아에 제품이 등록된 바 있으며 국내에서는 허가를 받아 씨티씨바이오의 주력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윤경원 인트론바이오 대표는 “박테리오파지 관련 해외 사업들이 점차 활발해지면서 의미 있는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특히 씨티씨바이오와 협력해 온 동남아시아와 중남미 시장은 축산분야 잠재력이 상당한 시장이기 때문에 앞으로 실질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윤 대표는 "이번 품목등록을 계기로 박테리오파지의 축산분야 산업화와 해외시장 인허가 활동을 확대해 수익을 창출시켜 나갈 계획"이라면서 "마이크로바이옴 (Microbiome) 분야에 파지옴(Phageome) 기술을 접목시켜서 박테리오파지 기술의 인체 대상 활용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