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우진바이오, 20억 투자유치.."백신사업 확대"

입력 2019-01-21 09:14 수정 2019-01-21 10:19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아주IB투자 상환전환우선주·전환사채로 참여

우진비앤지의 자회사 우진바이오는 아주IB투자의 ‘아주좋은기술금융펀드’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우진바이오는 각각 10억원 규모의 상환전환우선주와 전환사채를 발행했다.

이번 투자는 약 2개월 동안의 실사 및 투자심사위원회를 거쳐 결정됐고 우진바이오의 보유기술 및 현재 기업 가치는 약 200억 원으로 평가됐다. 우진바이오는 아주IB투자외에도 몇몇 기관들과 후속투자 협의를 하고 있다.

우진바이오는 모회사 우진비앤지가 백신 전문 기업으로의 전문성 및 경쟁력을 도모하기 위해 작년 말 분할한 신설법인이다. 돼지유행성 설사병 백신인 'PED-M'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동물백신 시장에 진입했고 보건복지부와 메르스 백신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하며 인체 백신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우진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바이오 기업으로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아직 저평가된 부분이 많은 만큼 미래 기업 가치를 더 끌어올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진바이오는 최근 의약품위탁생산시장 진출 및 기술이전에도 성공하며 신규 매출처를 확대했다. 회사 관계자는 "연간 1억5000만 도즈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보유해 다양한 바이오 업체로부터 위탁 생산 요청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