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카이노스메드, '美 파킨슨병 연구자' 과학자문위원 영입

입력 2019-04-01 09:36 수정 2019-04-01 09:43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美 파킨슨연구소 CEO 및 솔크연구소 교수 역임한 '케롤리 발로우' 박사 합류

카이노스메드는 최근 신경퇴행성 질환 연구의 권위자인 케롤리 발로우(Carrolee Barlow) 박사를 과학자문위원회 위원(SAB)으로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발로우 박사는 카이노스메드에서 개발중인 파킨슨병 치료제 KM-819의 임상개발 설계와 진행, 미국 식품의약국(FDA)와의 커뮤니케이션 등에서 중심적인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케롤리 발로우 박사는 최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파킨슨연구소 및 임상센터(PICC)에서 CEO를 역임한 신경과학 특히 파킨슨병과 치료제 개발 전문가다. PICC는 파킨슨병 질환에 대한 기초연구, 임상시험 및 환자 치료를 제공하는 비영리기관으로 150회 이상의 파킨슨병 임상시험을 진행해 임상설계, 임상경험, 환자정보 및 약물반응의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발로우 박사는 또한 미국 솔크연구소(Salk Institute) 교수로 재직했으며 동물모델을 이용한 신경유전체학(Neurogenomics) 분야를 개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머크에서도 신경과학 디렉터 및 연구 책임자로 근무한 경험이 있다.

카이노스메드의 이기섭 대표는 "발로우 박사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파킨슨병 치료제 KM-819의 임상성공에 큰 기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이노스메드의 파킨슨병 치료제 KM-819는 기존에 나와 있는 증상완화제가 아닌 질병조절 치료제로써 이미 임상 1상이 완료된 상태다. 카이노스메드는 현재 미국에서 임상 2상을 준비 중이며 국내 임상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