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내달 21일 'K-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포럼

입력 2019-04-18 15:53 수정 2019-04-18 15:56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이투데이,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서 개최..주지현 서울성모병원 세포치료부단장 기조발표

이투데이가 오는 5월 21일 오후 2시 30분 전국경제인연합회 컨퍼런스센터(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K-바이오 성공의 열쇠,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과 과제'를 주제로 바이오포럼을 개최한다. 국내 바이오제약기업들의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이를 기업과 바이오클러스터, 연구중심병원으로 확산해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구축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기조 발표는 주지현 서울성모병원 세포치료부단장이 '대학과 병원 기반의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K-바이오의 미래'을 주제로 나선다.

이어 황유경 GC녹십자랩셀 세포치료연구소장의 '면역항암제의 대안, 동종 NK세포를 이용한 유전자 치료제', 윤여준 신테카바이오 박사의 '암면역치료제의 정밀의료 실현을 위한 네오안티젠 분석기술', 진송완 티앤알바이오팹 연구소장의 '3D프린팅을 이용한 세포치료제 및 인공조직의 개발', 오태권 셀리드 연구소장의 'CeliVax 항암면역치료백신 기술의 사업화: 연구실 창업에서 상장까지'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등이 후원한다.

문의 : 이투데이 미디어 사업부 02-799-2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