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란드바이오, 122억 유치.."면역·표적 이중항암제 개발 박차"

입력 2019-05-09 11:28 수정 2019-05-11 07:13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시리즈A에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네오플럭스, 우신벤처투자, C&R리서치(SI) 등 참여..STAT3 억제 이중효능항암제 'SCR430' 2020년 미국 1b/2a상 추진

국내 신약개발기업 란드바이오사이언스가 122억원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란드바이오는 이번 투자유치로 면역·표적 이중효능 항암제, 난치성 천식 치료제 등 혁신신약 개발과 기술이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란드바이오는 지난달 국내 벤처캐피탈 등 다수의 기관으로부터 122억원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에는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네오플럭스, 우신벤처투자, 라구나인베스트먼트, 엠포드에쿼티파트너스 등이 재무적 투자자로 C&R리서치가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

란드바이오는 이번 투자유치로 STAT3 활성억제 면역·표적 이중효능 항암제(SCR430), RON/RYK 이중 활성 억제 면역·표적 이중효능 항암제, 난치성 천식 및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등의 혁신신약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SCR430은 대만 슈프림큐어파마(Supreme cure Pharma)로부터 2018년 도입한 물질로 암세포를 직접 공격해 사멸시키는 표적항암과 암환자들이 보유한 항암면역 기능을 저해하는 TAM(종양연관대식세포) 및 MDSC(골수유래 면역억제 세포) 세포를 공격하는 면역항암 효능을 가진 면역·표적 이중효능 항암제다. 환자의 암세포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TAM과 MDSC의 기능은 면역항암 치료의 새로운 타깃 메커니즘으로 각광을 받고 있고 이들의 기능을 차단/억제하는 면역항암치료기술은 기존 면역항암 항체치료제와 강력한 시너지 효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CR430은 암세포에서 상실돼 있는 STAT3 활성 조절의 정상 생리기능을 회복시키는 기능도 갖고 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
카카오스토리로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