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유틸렉스, 최수영 前휴온스 부사장 '사장 영입'

입력 2019-10-02 09:49 수정 2019-10-02 11:41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권병세 대표와 공동대표직 수행 예정

▲최영수 유틸렉스 신임 사장

유틸렉스가 1일자로 최수영 前휴온스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현재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는 권병세 대표와 함께 공동대표직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최 신임 사장은 서울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한 후 일본 교토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하버드의대에서 박사후연구원을 했다. 이후 종근당 글로벌 사업본부장, 휴온스 부사장을 역임했다.

유틸렉스 관계자는 “최수영 신임 사장은 의약품 개발, 라이선스 IN/OUT 업무부터 해외지사 설립 및 합작벤처(JV) 설립 경험 등 글로벌시장 개척과 비즈니스 전반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벤처창업 경험 및 중소기업부터 대기업의 경력까지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병세 대표이사는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갖춘 최수영 사장과 유틸렉스를 성공적으로 경영해, 전세계에 우수한 면역항암제를 공급할 수 있도록 상용화 속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 신임 사장은 휴온스에서 해외사업개발 본부장과 사업개발 본부장을 겸임하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종근당에서 개발 업무 총괄 및 글로벌사업부 본부장을 역임하여 신규시장 개척 및 해외지사 설립과 합작벤처 설립, 신규 해외투자 및 인수합병(M&A), 해외위탁생산(CMO) 등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