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아스트로젠, 시리즈A 50억 확보.."자폐신약 개발 속도"

입력 2019-11-18 10:10 수정 2019-12-17 22:23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파트너스·세종벤처·대성창투·마이다스동아·우신벤처투자 참여..약물재창출·노블신약 투트랙전략 추진.."연내 자폐스펙트럼 신약 1·2상 신청..2022년 시판 목표"

신경질환 신약개발기업 아스트로젠(Astrogen)이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아스트로젠은 연내 첫 파이프라인인 자폐스펙트럼 장애 치료제의 1·2상 임상시험계획서를 제출하는 등 임상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아스트로젠은 최근 국내 벤처캐피탈 등을 상대로 상환전환우선주를 발행해 50억원을 조달하는 투자를 마무리했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주도로 세종벤처파트너스, 대성창업투자, 마이다스동아인베스트먼트, 우신벤처투자 등이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

아스트로젠은 황수경 경북대병원 소아신경과 교수(MD/PhD)가 2017년 임상현장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는 신경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해 창업한 기업이다. 아스트로젠은 황 대표가 연구자 임상을 통해 효과를 확인한 약물 재창출(Drug repositioning) 신약후보물질을 신속하게 개발해 시장에 진입시킨 후, 이를 통해 발생하는 매출로 자생적으로 혁신신약(Novel Drug)을 개발하는 투트랙 전략을 수립했다.

첫 파이프라인인 AST-001은 자폐스펙트럼 장애를 표적하는 치료제다. 자폐스펙트럼 장애는 사회적인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갖는 발달장애의 일종으로 아직까지 개발된 치료제가 없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