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동화약품, 종합감기약 '판콜' 온가족 라인업 구축

입력 2019-11-25 12:56 수정 2019-11-25 12:56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액체형 '판콜에스·판콜에이'와 스틱형 어린이 감기약 '판콜아이' 판매

동화약품이 초겨울 한파와 급격한 온도변화로 건강관리에 비상이 걸린 요즘 초기 감기 치료에 효과적인 종합 감기약 '판콜' 시리즈를 소개했다. 판콜은 1968년 출시 이래 50년 이상 꾸준히 사랑 받으며 국민 감기약으로 자리잡았으며 동화약품 다양한 판콜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맞췄다.

◇액체형으로 빠르고 간편한 '판콜에스·판콜에이'

‘판콜에스’와 ‘판콜에이’는 액체 형태로 흡수가 빨라 초기 감기 증상을 신속하게 완화해준다. 두 제품 모두 해열, 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함유해 콧물, 코막힘, 재채기, 기침, 인후통,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대부분의 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판콜에스’에는 비충혈 제거 효과가 있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이 함유돼 있어 기침, 목, 몸살감기뿐 아니라 코감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동화약품 판콜에스, 판콜에이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판콜에이’에는 기침을 억제하는 성분인 펜톡시베린시트르산염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판콜 제품의 매출은 매년 10% 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2018년에는 전년 대비 18%가량 상승한 273억원 상당의 매출을 기록했다.

◇'친근한 디자인-스틱형 파우치' 어린이용 감기약 '판콜아이'

동화약품은 2018년 어린이용 감기약 ‘판콜아이’를 출시하며 온 가족이 초기 감기에 대처할 수 있는 라인업을 구축했다. ‘판콜아이’는 해열제 ‘판콜아이 시럽’과 종합감기약 ‘판콜아이콜드 시럽’ 두 종류로 구성돼 있다. 두 제품 모두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캡슐이나 알약 제형에 부담을 느끼는 아이들도 쉽게 짜먹을 수 있으며, 외출이나 여행 시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동화약품 판콜아이 시럽, 판콜아이콜드 시럽

‘판콜아이 시럽’은 해열에 효과적인 덱시부프로펜 성분으로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부터 복용이 가능하다.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어린이 종합감기약으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감기의 여러 증상을 완화시킨다.

또한 제품 패키지에는 동화약품의 공식 캐릭터인 ‘동희’를 활용해 친근감을 더하며 감기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를 재미있게 표현했다. ‘판콜아이 시럽’과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