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바이오젠의 빅딜, 상가모 '유전자조절' "AD·PD 신약 사들여"

입력 2020-02-28 14:26 수정 2020-03-09 20:26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타우, 알파시누클레인(α-Syn), 신경근육질환 타깃 3가지 후보물질 라이선스인...5년 동안 최대 9개 신경질환 타깃 발굴 파트너십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바이오젠이 또다시 도전장을 내밀었다. 대단한 집념이다. 바이오젠이 올해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후보물질 ‘아두카누맙(aducanumab)’의 신약허가 제출이라는 마일스톤을 앞두고, 차세대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병 등 신경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징크핑거 단백질(zinc finger protein, ZFP)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상가모(Sangamo)에 베팅했다.

두 회사는 ‘한번의 투여(ons-shot)’로 퇴행성뇌질환을 치료하는 컨셉의 인비보(in-vivo)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한다. 이번 딜은 계약금만 3억5000만달러로 총 규모만 27억달러가 넘는 빅딜이다.

바이오젠은 27일(현지시간) 상가모와 ZFN 기반 유전자 조절 기술을 적용한 비임상 단계의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신경근육질환 후보물질 3개를 라이선스인하고, 최대 9개의 신경질환 타깃에 대한 치료제를 개발하는 5년짜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소식이 나오고 상가모 주가는 40% 이상 급등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