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BMS, 볼룬티스와 '디지털 치료제' 개발 파트너십

입력 2020-03-10 07:04 수정 2020-03-11 08:17

바이오스펙테이터 봉나은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모바일 앱(app) 통해 암 환자 스스로 증상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치료제' 개발 목표..볼룬티스 주요 플랫폼 ‘테락시움 온콜로지’ 활용 계획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큅(Bristol-Myers Squibb, BMS)이 디지털 치료제 개발에 나선다.

BMS는 지난 3일(현지시간) 암 환자를 위한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볼룬티스(Volunti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들은 볼룬티스의 주요 디지털 치료 솔루션 플랫폼 ‘테락시움 온콜로지(Theraxium Oncology)’를 활용해 의료기관이 원격으로 환자를 모니터링하고 환자가 스스로 증상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볼룬티스는 만성질환을 앓고있는 환자가 매일 자신의 치료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볼룬티스는 항암치료에 있어 환자의 증상관리나 환자가 적응할 수 있게 유도하는 지지요법(supportive care)이 중요하다는 점에 집중해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볼룬티스는 암 환자 1명당 평균 14개의 증상을 경험하는 가운데, 이러한 증상을 통제하지 못하면 입원치료를 하게 된다며 암 환자에 대한 디지털 치료 솔루션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