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신테카바이오, 윤선일 사업총괄·강옥구 CFO 영입

입력 2020-03-16 08:53 수정 2021-07-13 08:30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윤선일 이사, 경북의대 출신 응급의학 전문의..강옥구 CFO, 동아쏘시오홀딩스·BNK벤처투자 업무

인공지능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는 16일 사업개발총괄(BD Director)에 윤선일 이사, 최고재무책임자(CFO)에 강옥구 상무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윤선일 이사는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강북삼성병원 임상조교수(응급의학과)를 지냈다. 그는 가톨릭의대 임상약리학과 박사를 수료했으며 신테카바이오 사업개발총괄(BD Director) 이사로 합류했다.

▲윤선일 이사(왼쪽부터), 강옥구 CFO.

강옥구 상무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하고 한국 공인회계사, 한국 세무사 및 미국 공인재무분석사(CFA) 등 자격을 갖춘 재무 전문가다. 강 상무는 삼일회계법인 회계감사, KPMG 삼정회계법인 M&A 자문 및 사업타당성 검토 등 재무적 컨설팅 업무 수행했고 이후 동아쏘시오홀딩스에서 GSK 투자 유치 및 삼천리제약 인수합병 등 전략기획 업무와 BNK벤처투자에서 바이오 분야 투자심사도 했다.

김태순 신테카바이오 사장은 "윤선일 이사는 현재 회사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사업적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며, 강옥구 상무는 상장 이후 최고재무책임자로서 회사 리스크 관리 및 미래 가치를 주주들에게 충분히 보여줄 것"이라면서 "신테카바이오는 앞으로 사업적 성과로 주주들에게 회사 미래 가치를 이끌 수 있는 인재를 앞으로도 계속 영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