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바이넥스-바이젠, '고형암 CAR-T' 노일이뮨 "시리즈B 투자"

입력 2020-04-01 09:11 수정 2020-04-01 13:44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바이넥스와 바이젠, IL-7xCLL19 CAR-T 플랫폼 보유 '노일이뮨' 시리즈B 투자와 함께 노일이뮨 이사회 및 옵저버로 합류...이번 투자금은 임상 개발과 R&D 강화에 투입

바이넥스(Binex)와 바이젠(BiGEN)이 고형암을 타깃한 IL-7과 CCL19 발현 CAR-T 기술을 개발하는 일본 노일이뮨바이오텍(Noile-Immune Biotech)에 시리즈B 펀딩과 함께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이번 투자금은 노일이뮨은 올해 계획하고 임상개발에 투입되며, R&D를 강화하게 된다. 앞서 지난해 11월 노일이뮨은 일본 시부야(Shibuya)와 대용량 유전자 변형 T세포 치료제를 생산하기 위해 자동화 생산 시스템을 개발하는 협력을 맺었다. 노일이뮨은 고형암을 타깃한 CAR-T, TCR-T 치료제 생산 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

노일이뮨은 바이넥스와 바이젠으부터 제3자 배정 방식으로 시리즈B를 투자받았으며, 이를 계기로 두 회사와 재정 및 사업개발(BD)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한다고 1일 밝혔다. 바이넥스와 바이젠은 시리즈B 외에도 향후 계획하고 있는 투자 라운드에도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단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다.

파트너십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정명호 바이넥스 회장이 노일이뮨의 이사회(BOD)에 합류했으며, 오선진 바이젠 부사장은 옵저버로 노일이뮨의 전략적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자문하는 국제 비즈니스 수퍼바이저(international business supervisor)로 임명됐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