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동화약품 '잇치' 성장세..편의성에 유해균 억제까지

입력 2020-06-30 09:18 수정 2020-06-30 09:18

바이오스펙테이터 장종원 기자

연 150억원대 매출품목 성장..카모밀레 등 3가지 생약성분 함유.."치약처럼 짜서 하루 2번 잇솔질"

동화약품 잇몸치료제 '잇치'는 높은 편의성과 구강내 유해균 관리라는 새로운 개념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잇치는 하루 두 번의 잇솔질만으로 치아는 물론 잇몸 건강까지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치약형 잇몸치료제다.

구강건강은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다. 최근에는 구강질환(치주)이 심혈관계 질환이나 당뇨병, 조산 등 다양한 질환과의 연관성까지 제기되면서 적극적인 관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동화약품의 치약형 잇몸치료제 '잇치'는 잇몸치료는 물론, 잇몸병의 원인이 되는 각종 균까지 예방해준다. 사용법 또한 튜브에 들어있는 잇치를 치약처럼 짜 잇솔질을 해주면 되기 때문에 기존의 잇몸약 복용에 부담이 있는 사람들도 손쉽게 잇몸 및 치아 관리가 가능하다.

잇치는 이러한 높은 순응도를 바탕으로 2011년 출시 이후 매년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2016년 100억원대 품목에 등극한 이후 2018년, 2019년 연속으로 150억원대 매출을 기록했다.

잇치는 구강 내 유해균을 선택적으로 억제해 구강미생물 관리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했다. 잇치에는 항균, 항염 작용이 뛰어난 카모밀레(chamomile), 라타니아(rhatany), 몰약(myrrh) 3가지 생약성분이 포함돼 있는데 이 성분들은 잇몸병을 치료하고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

카모밀레는 항염 및 진정 작용이 우수해 구강 점막의 염증을 치료해준다. 라타니아는 항균, 수렴, 지혈 효과가 뛰어나 예로부터 구강이나 인후통 등 염증성 질환에 사용되어 왔으며, 몰약은 진통, 부종, 억제효과와 보존 작용이 있다. 3가지 생약성분의 항균 작용을 확인한 실험에서는 치주질환을 발생시키는 뮤탄스, 진지발리스, 칸디다에 대한 살균 및 억제 효과가 검증돼 구강 내 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잇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따로 양치를 할 필요 없이 칫솔에 짜서 1일 2회, 3분 간 잇솔질을 해 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