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노바티스, 방사성리간드 '효능↑DDR 발굴' 13억弗 딜

입력 2021-04-08 11:35 수정 2021-06-04 17:19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아티오스파마(Artios Pharma)와 3년간 최대 3개 차세대 DDR 저해제 발굴 및 방사성리간드와 접목...최근 활발한 딜 보여주고 있는 방사성리간드 포토폴리오 보완

노바티스가 최근 공격적인 인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방사성리간드 치료제(radioligand therapies, RLT) 분야에서, 다음 단계를 위한 발걸음을 내딛었다.

노바티스는 방사성리간드 치료제의 약물 효능을 높이기 위해 아티오스파마(Artios Pharma)와 차세대 DNA 손상반응(DNA damage response, DDR)을 타깃 약물을 발굴하는 딜을 체결했다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

노바티스는 올해 1월 열린 JPM 컨퍼런스에서 차세대 혁신분야 4가지 중 하나로 방사성리간드 치료제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빅파마 가운데 가장 활발한 딜을 체결하고 있다.

지난달 중요한 움직임도 잇따랐다. 노바티스는 전이성 전립선(mCRPC) 환자를 대상으로 방사성리간드 치료제 ‘177Lu-PSMA-617’의 임상3상에서 생존기간(OS)과 무진행생존기간(PFS)을 연장시킨 결과를 발표했다. 3년전 엔도사이트(Endocyte)를 21억달러에 인수하면서 확보한 약물이다. 이같은 긍정적인 결과에 힘입어, 이어 아이테라노스틱스(iTheranostics)로부터 FAP 타깃 방사성리간드를 라이선스인하는 딜을 체결 소식을 지난달 30일 알렸다. 방사성리간드 분야를 선점하기 위한 발빠른 움직임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