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얀센, '타그리소 재발 폐암' 아미반타맙 병용 "ORR 36%"

입력 2021-05-21 11:07 수정 2021-05-21 12:21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ASCO 2021]타그리소 재발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환자서 '아미반타맙+레이저티닙' 병용 ORR 36%, mDoR 10.4개월...EGFR/MET 관련 저항성 변이 환자서는 ORR 47%로 더 높아...이 결과를 바탕으로 바이오마커 기반 병용투여 임상 진행中

얀센 파마슈티컬(Janssen Pharmaceutical)이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NSCLC) 시장을 장악해나가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의 ‘타그리소(Tagrisso, osimertinib)’와 경쟁하기 위한 공격적인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얀센은 타그리소를 투여받고 재발한 환자에게 EGFRx MET 이중항체 ‘아미반타맙(amivantamab)’과 EGFR TKI ‘레이저티닙(lazertinib)’을 병용투여한 결과 전체반응률(ORR) 36%이며, 9.6개월까지 지속적인 약물 반응(mDoR)을 보이는 결과를 발표했다.

타그리소를 투여받고 치료옵션이 없는 환자에게 아마반타맙과 레이저티닙 병용투여가 새로운 치료 대안을 제시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데이터다. 레이저티닙은 2018년 유한양행이 얀센에 계약금 5000만달러 등 최대 12억5500만달러에 전세계(한국 제외)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라이선스아웃한 약물이라는 점에서도 주목되는 결과다.

얀센은 다음달 다가오는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에서 4일(현지시간) 해당 CHRYSALIS 임상1상 결과와 아미반타맙과 레이저티닙을 병용투여에 약물 반응을 보이는 환자를 찾기 위한 바이오마커의 중요성에 대한 구두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