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보령제약, 삼성에피스와 ‘아바스틴 시밀러’ 국내판권 계약

입력 2021-05-25 10:01 수정 2021-05-25 10:39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항암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온베브지주’ 100mg 및 400mg 도입

보령제약이 25일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온베브지주(Onbevzi, bevacizumab)’에 대한 국내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보령제약은 온베브지주 100mg 및 400mg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며 항암제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온베브지주는 항암제인 ‘아바스틴(Avastin)’의 바이오시밀러로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온베브지주는 현재 전이성 직결장암, 전이성 유방암, 비소세포폐암, 교모세포종 등을 적응증으로 하고 있다.

김영석 보령제약 Onco부문장은 “삼성바이오에피스와의 온베브지주 판권계약 체결로 보다 많은 환자들의 치료성과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이번 계약은 보령제약 첫번째 바이오시밀러 항암제 도입으로 보령제약이 강화하고 있는 항암제부분 포트폴리오가 확대 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뿐 아니라 LBA(Legacy Brands Acquisition) 인수 등을 통해 항암제 역량을 더욱 키워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LBA는 특허 만료 후에도 일정 수준의 매출과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는 의약품을 의미한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2019년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 76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3상에서 온베브지주와 오리지널 의약품간 환자 리스크반응 비율 측면에서 동등성을 입증한 결과를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