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이오플로우, 웨어러블 인슐린펌프 '이오패치' 유럽수출

입력 2021-09-30 10:03 수정 2021-09-30 10:08

바이오스펙테이터 윤소영 기자

이오패치 유럽전역 독점공급계약 맺은 메나리니, 'GlucoMen Day PUMP'로 출시예정..유럽 시장 본격 진출

이오플로우(EOFLOW)는 30일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EO Patch)'의 첫 유럽 수출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오패치는 이탈리아 제약회사 메나리니(Menarini)의 ‘GlucoMen Day PUMP’라는 제품명으로 유럽 전역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오플로우는 2019년 메나리니와 5년간 1500억원 규모의 이오패치 유럽 독점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오패치는 지난 5월 유럽 CE인증을 획득했다.

이오플로우는 내년 상반기까지 유럽 17개국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국, 중동 등 다른 지역으로도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재진 이오플로우 대표는 "국내 최초로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개발에 성공한 이후 유럽에 첫 발을 내딛은 뜻깊은 순간"이라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인슐린 펌프에 이은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고부가가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미래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나리니는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되는 유럽당뇨병학회(EASD)에서 GlucoMen Day PUMP 제품 런칭 및 본격적인 홍보활동을 시작했다.

▲메나리니, 'GlucoMen Day PUMP' 브로셔(이오플로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