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머크, '키트루다' MSI‑H/dMMR 자궁내막암 “FDA 승인”

입력 2022-03-24 10:11 수정 2022-03-24 10:18

바이오스펙테이터 노신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MSI‑H/dMMR‘ 유전자 변이형 수술불가능, 진행성 자궁내막암 환자 단일요법..ORR 46% 달성

미국 머크(MSD)는 지난 21일(현지시간) PD-1 항체 ‘키트루다(Keytruda, pembrolizumab)’가 MSI-H/dMMR 유전자 변이형을 갖는 자궁내막암(Endometrial Carcinoma) 환자의 단일요법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머크는 지난 2019년 7월 MSI‑H/dMMR 유전자 변이를 보이지 않는 자궁내막암 환자에 대한 치료제로 키트루다와 ‘렌비마(Lenvima, Lenvatinib)’ 병용요법에 대해 FDA 승인을 받은바 있다. 이번 FDA 승인은 자궁내막암에 대한 두번째 승인으로, 전체 자궁내막암 환자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MSI‑H/dMMR 변이형 환자를 대상으로도 적응증을 넓히게 됐다.

스콧 에빙하우스(Scot Ebbinghaus) 머크 연구소 임상개발 부사장은 “우리는 키트루다의 단독요법 및 병용요법을 통해 진행성 자궁내막암 환자를 위한 치료옵션을 제공하는 데 진전을 보였다”라며 “이번 FDA 승인은 진행성 자궁내막암 환자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7년 5월 키트루다는 MSI‑H/dMMR 변이형 광범위 고형암 치료제로 FDA 승인을 받았다. 암 종류와 관계없이 MSI‑H/dMMR 변이를 보이는 고형암 치료제, 즉 바이오마커 기반 항암제로 승인을 이미 받은 것이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