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툴젠, 구현영 상무 등 임원영입

입력 2022-08-24 09:50 수정 2022-08-24 09:50

바이오스펙테이터 서윤석 기자

구현영 사업개발실장 상무, 김소한 임상허가전략실장 상무, 강윤구 전략본부장 상무 등

▲왼쪽부터) 구현영 상무, 김소한 상무, 강윤구 상무

툴젠은 24일 구현영 상무, 김소한 상무, 강윤구 상무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사업개발실장을 맡은 구현영 상무는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받고 노스웨스턴대, 시카고대 등에서 연구원을 지냈다. 이어 한국의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개발 바이오벤처인 에이투젠에서 사업개발본부장을 역임했다. 앞으로 유전자가위 플랫폼 기술 및 주요 파이프라인의 기술이전 업무를 맡을 예정이다.

임상허가전략실장을 맡은 김소한 상무는 아주대, 인하대에서 생명공학을 전공하였으며 셀트리온, 사노피 파스퇴르, 삼성바이오에피스 등에서 바이오의약품 개발 관련 업무를 진행했다. 특히 생산(GMP), 유통(GDP), 임상(GCP) 등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실무 경험이 강점으로 주요 파이프라인의 임상개발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전략본부장을 맡은 강윤구 상무는 미국 UC버클리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미국과 한국의 금융회사와 기업에서 IR, PR, 경영기획 업무를 진행했다. 미국 메릴린치증권, 한국 씨티그룹증권 등에서 근무한 금융전문가로서 SK텔레콤과 서울반도체 등 기업에서 기획/전략 업무를 수행했다. 앞으로 툴젠의 전략본부장으로서 경영전략, IR/PR를 총괄할 예정이다.

이병화 툴젠 대표는 “이번 사업개발, 임상허가, 전략담당 임원 영입을 통해 툴젠이 글로벌 바이오텍으로 한단계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