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스펙테이터

기사본문

셀리아드, ‘동종 BCMA CAR-T’도 중단.."파트너 물색"

입력 2022-12-26 14:12 수정 2022-12-26 17:08

바이오스펙테이터 엄은혁 기자

이 기사는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 기사입니다.
'생존 우선' 동종유래 CAR-T 파이프라인 매각 방침.."전략적 및 재무적 검토에 따른 결정"

셀리아드(Celyad Oncology)가 자금난으로 인해 진행중이던 임상단계 동종 CAR-T 개발을 잇따라 중단하고 이들 에셋의 매각을 통한 생존에 나선다.

셀리아드는 동종유래 CAR-T와 관련된 특허 등 권리를 강화하고 해당 권리의 매각을 통한 타사와의 파트너십을 추진할 계획이다. 셀리아드는 개발중인 CAR-T에 적용된 자체 shRNA 플랫폼 기술을 고도화하고 해당 기술을 통한 초기단계 연구(discovery research)에 집중할 방침이다.

셀리아드는 지난 21일(현지시간) 재발 및 불응성 다발성골수종(multiple myeloma, MM)을 적응증으로 개발중인 동종유래 BCMA CAR-T ‘CYAD-211’의 개발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셀리아드는 지난 10월 올해 3분기 실적발표에서 대장암을 적응증으로 개발중이던 동종유래 NKG2D CAR-T ‘CTAD-101’의 개발중단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이번 CYAD-211의 개발까지 중단하면서 셀리아드는 보유중인 모든 동종유래 CAR-T 파이프라인 개발을 중단하게 됐다....

'프리미엄 뉴스서비스 BioS+'는 독자들에게 가치(value)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추가내용은 유료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시면 로그인 해주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클릭 해주세요.